33.GONY

 




보이스 코리아가 최고의 오디션 프로그램인 이유 CHITCHAT

슈퍼스타K를 시작으로 수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들과 노래경연 프로그램이 있지만 난 보이스 코리아가 최고의 오디션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뽑는 방식이나 출연자의 퀄리티 뭐 그런 것들 말고 오직 보이스 코리아에서만 보여줄 수 있는 장면이 있는데 이게 그 어떤 음악 프로그램에서도 줄 수 없는 뭐랄까 독특한 감동? 음악을 통한 소통? 뭐 그런 것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보이스 코리아 예선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유성은의 10minute 무대를 보자. 처음 긴장한 표정은 그 어떤 오디션, 경연 프로그램과 다름이 없다.

그러나 길이 그녀의 노래에 감동을 하고 버튼을 누르는 순간! 그리고 이어서 강타, 신승훈이 버튼을 눌렀을 때, 유성은의 표정과 들썩거림과 목소리가 살짝 변하면서 그 어떤 가수도 전달할 수 없는 미묘한 감정을 시청자에게 전달한다. 백지영까지 올턴을 하고 나서의 짧은 시간 이지만 유성은의 무대 모습은 내가 여태껏 봤던 그 어떤 무대에서도 볼 수 없는 그런 모습이다. 처음 무대에 올라올 때만 해도 이번 한번밖에 없다는 긴장과 떨림의 외줄 위에서 노래를 시작했는데 유명한 가수에게 인정을 받고 노력이 결실을 맺는 감동적인 순간부터 완전히 다른 무대가 되어버린다. 아~ 정말 뭔가 음악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즐거운 순수함이 전달된다고 할까?

‘지루했던 순간이~’를 부르는 유성은의 표정과 손가락으로 하늘을 찔러가며 즐기는 길의 모습이 보이스 코리아의 진짜 매력이다.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은 줄 수가 없다. 보이스 코리아가 최고의 오디션 프로그램인 이유다. 

이렇게 판을 만들어 주니까 이런 어디서도 듣지도 보지도 못한 환상적인 알앤비 무대를 보여주잖아.


덧글

  • 유령회원 2013/01/27 14:39 # 답글

    게다가 등장하는 사람들도 여타 프로그램보다 좀 더 노래를 잘부르는거 같더라고요... 제 편견인지는 모르겠지만 전 그렇게 느껴져요.
  • Blueman 2013/01/27 16:30 # 답글

    대단한 프로였습니다. 이번 금욜끝날 보이스키즈도 대단하던데요. 곧 시작할 시즌2를 기대하겠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