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GONY

 




서울에서 잘 논다는 것 (5밤 푸드 프로젝트 파티) EXPERIENCE

서울에서 잘 논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 친구와 요즘 뜨고 있다는 동네에서 만나서 맛있다고 혹은 물 좋다고 소문난 음식점에 가서 꼭 시켜야 한다는 메뉴와 유행하는 음료를 깔아놓고 지나가는 혹은 주변의 괜찮은 이성을 힐끔힐끔 쳐다보고 시시콜콜하고 뻔한 이야기를 하면서 웃고 즐기며 시간을 보내는 것 뭐 이런 거라고 생각했었다. 일주일 내내 기대하고 기다리던 주말에 논다는 것이 결국 이런 것 이었다. 사실상 별거 없는 것 말이다.  논다는 것이 원래 별거 없는 것이고 거기에 무슨 의미를 더하거나 가치를 만들어 내는 것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가끔 이렇게 놀고 나면 살짝 아쉽고 허무한 게 사실이다. (10대, 20대 때는 안 그랬는데 ㅠ,.ㅠ) 

세상이 많이 변했다. 지구촌이라는 말은 이미 옛말이 되어버렸고 모바일과 SNS가 서로를 더욱 끈적하고 징글맞게 점점 더 가깝게 연결하고 있고 많은 정보들 특히, 잘 놀고 재미지게 노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그 끈적함을 통해서 흘러 넘치고 있다. 덕분에 도시에서 노는 것도 점점 변하고 있다. 우리가 동경하던 코쟁이들 노는 방식 중에 하나인 '파티'가 점점 보편화 되어가고 있고 노는 것에 어떤 사회, 문화적인 테마를 더해서 재미있게 풀어내려고 하는 노력들이 곳곳에서 보이고 있다. 먹고사느니즘이 해결 된 처녀, 총각들이 엄청 많으니 이런 변화는 어찌 보면 당연한 것 같기도 하다.  
얼마 전에 신사동의 세로수길의 한쪽에 자리한 스튜디오, 갤러리인 5POINTZ Art Space에서 있었던 '5밤 파티'는 새롭고 쿨 하게 도시에서 노는 법을 경험하게 해주는데 부족함이 없었다. VERYTHINGS의 Yurusi의 기획으로 NAMI누나의 일러스트와 영상, 음악, 음식 그리고 참가자들의 음식을 통한 창작활동으로 Simply Amazon을 만들었고 그 속에서 정글을 탐험하듯 신나게 웃고 떠들고 즐기고 감상하고 놀았다. 아지트 같은 도시의 어딘가에서 예술과 문화를 가지고 새로운 방법으로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과의 주말 밤의 파티라... 이거 그러고 보니까 뉴욕이나 런던 같은 곳에서나 있을 것 같은 내가 동경하던 그런 노는 문화가 아니던가? 

잘 논다는 것에 어떤 정의를 내리는 것 자체가 좀 우스운 것 같다. 어떤 이들에게 가장 재미있게 논다고 하는 것들이 어떤 이들에게는 지옥보다 더 싫은 것일 수도 있고 어떤 이들이 죽도록 하기 싫어하는 것들이 어떤 이들에게는 식음을 전패해가며 하는 재미있는 놀이 일 수 있다. 문제는 어떻게 놀 때, 행복하고 재미있는지를 아는 것이다. 알기 위해서는 많이 놀아봐야 한다. 이렇게도 놀아보고 저렇게도 놀아보고 남들 한다는 거 다 해보기도 하고 아무도 하지 않는 것을 찾아서 해보기도 해야 한다.  

새로운 시도에 참여하는 게 좋고 이를 통해서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하며 이를 통해 배우고 영감을 얻는 놀이가 좋다. 또한 집구석에서 고전이나 철학에 관련된 책이나 강좌를 들으며 몰랐던 것을 새롭게 알고 알던 것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깨달음을 얻는 놀이도 좋다. 잘 놀기 위해 고민도 많이 하고 이것저것 시도도 많이 하다 보니 나름대로 의미도 있고 남는 것도 있는 놀이를 찾을 수 있지 않았나 싶다. 만날 호프집에 모여서 신세한탄 하면서 한국엔 뭐 놀 게 없다고 따지지만 말고 찾아보고 참여해서 놀아보자. 혹시 아나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정말 재미난 놀이를 발견해서 삶이 좀 더 행복해 질지?
P.S. 잘 노는데 도움이 되는 곳 : 5POINTZ Art SpaceTangent Creative일상을 축제로 만드는 '갈라'

덧글

  • J Charls 2012/07/19 17:06 # 답글

    와 재밌는 시간이었을 것 같네요...
    그나저나 오랜만이에용!
  • Gony 2012/07/19 17:34 #

    네 오랜만에 잼나는 시간이었습니다. 블로그도 오랜만에 다시 시동 걸고 있습니다. 하하.
  • smilejd 2012/07/19 22:16 # 답글

    아 추천감사합니다~^^
  • Gony 2012/07/19 22:58 #

    좋은 정보가 되었다니 기쁘네요. ^^
  • 츄플엣지 2012/07/19 23:08 # 답글

    호... 좋네요... 먹고사는니즘이란 단어도 와닿습니다 ㅎ
  • Gony 2012/07/19 23:17 #

    좋지요? 먹고사느니즘, 귀차니즘, 까고보자니즘, 아나로그리즘... 그냥 뒤에다 '이즘'만 붙이는 거지요. 하하하
댓글 입력 영역